안티-에이징 다이어트

피부에 노화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며, 유전, 생활 방식, 햇빛 노출 등이 있습니다. 노화를 예방하고, 늦추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특히 스킨케어 루틴에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루틴이 여러분의 피부를 유익한 성분으로 관리해주겠지만, 섭취하는 음식 또한 스킨케어만큼 중요합니다.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안밖으로 노화 증상에 맞설 수 있도록 추가적인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영양소을 더해주면 더욱 빛나고, 젊은 피부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이렇게 건강한 성분은 대게 맛있기도 합니다!

안티-에이징에 가장 좋은 음식

노화 증상에 맞서기 위해 섭취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산화제 입니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제를 풍부한 음식을 통해 섭취하면 건강 전반적인 부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환경으로 인한 손상에도 도움이 되는데, 항산화제가 피부에 젊음과 생기를 줍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C나 E 와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각종 베리, 녹색 채소, 비트, 당근, 그리고 콩은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식습관에 포함시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녹차도 좋습니다).

  • 오메가 지방산 중에서도 특히,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은 피부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 표면층의 구성 요소이며, 피부는 표면이 강할수록 더 좋아 보이기 마련입니다. 오메가 지방산은 지방이 풍부한 생선(연어, 고등어, 참치) 에 포함되어 있고, 아마씨오일, 콩오일, 카놀라오일, 해바라기씨오일에도 오메가 지방산이 있습니다. 생선을 선호하지 않는 경우, 식물성 오일 또한 오메가 지방산을 섭취할 수 는 방법입니다. 담당 의사에게 피시오일 보충제를 추천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 미량 미네랄은 건강을 유지하고 외/내부적인 노화를 예방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미량 미네랄의 상당 수는 항산화 효과도 있습니다. 미네랄에는 철분, 아연, 구리, 셀레늄, 크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은 녹색 채소, 견과류, 비트, 계란, 굴, 소의 간, 말린 과일(건포도나 살구), 콩, 그리고 아마씨 입니다.

이 외에도 안티에이징 성분이 포함된 음식은 많지만 위의 음식으로 안티에이징 식습관을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식습관은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습니다. 건강은 말 할 것도 없겠죠!

이 외에 관련된 컨텐츠를 확인해보세요:

더 좋은 피부로 만들어주는 슈퍼푸드

비타민 E가 피부에 주는 도움

참고 정보:
Biochemica et Biophysica Acta, September 2017, pages 1679–1689
Carotenoids: Nutrition, Analysis, and Technology, 2016, John Wiley & Sons, Ltd., pages 5–19
Microbes in Food and Health, 2016, Springer, pages 117–142
Beauty Advic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