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문제와 해결책

선스크린은

다양한 노화 증상뿐만 아니라

피부암과 같은 심각한 고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가장 첫번째 제품입니다.

선스크린의 보호 능력에 대한 내용이 아닌, 우리 피부에 어떻게 보이고, 느껴지고,

또 어떻게 하루 종일 유지되는지에 대한 문제에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선스크린으로 인해 생기는 성가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겪었던 문제를 저희도 똑같이 겪은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저희에게 도움 되었는지 저희가 겪은 경험을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선스크린이 땀과 섞여 눈에 들어갑니다

문제: 운동할 때, 선스크린이 땀과 함께 눈에 들어갑니다

해결책: 미네랄 성분인 티타늄디옥사이드 및/또는 징크옥사이드만 함유된 선스크린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폴라초이스의 리지스트 슈퍼-라이트 선스크린 SPF 30제품처럼 말이죠.

미네랄 선스크린은 자극적이지 않고, 땀을 흘려 눈에 들어갔을 때 따갑거나 뜨거운 느낌을 줄 가능성이 적습니다.

2.선스크린이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문제: 메이크업 전, 선스크린을 바르면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해결책: 선스크린이 무겁게 느껴지는 경우는 “바디용” 선스크린이나 “해변용” 선스크린을 얼굴에 사용하고 있거나

제품이 피부 타입에 맞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SPF가 포함된 좋은 페이셜 모이스처라이저라면 메이크업 전 단계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브로드 스펙트럼” 또는 SPF 30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세요.

지성 피부인 경우, 매트한 마무리감의 가벼운 로션 제형을 사용하고, 중성 또는 복합성 피부인 경우,

로션이나 가벼운 크림 제형을 사용하며, 건성피부인 경우, 풍부한 로션 또는 크림 제형을 사용하세요.

3.선스크린을 바르는 시간이 너무 깁니다

문제: 선스크린을 바르는 시간이 너무 깁니다.

해결책: 선스크린 제형이 크림이나 로션이라면 스프레이 타입으로 교체해보세요.

스프레이를 골고루 뿌리고, 바르고, 외출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야외에 장시간 있는 경우, 피부를 덜 노출 시키는 것입니다.

가벼우면서도 햇빛을 보호해줄 수 있는 옷을 착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피부를 햇빛에 덜 노출시키는 방법이야 말로 시간을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햇빛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4.선스크린이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문제: 선스크린이 항상 트러블을 유발하는 것 같습니다.

해결책: 트러블은 선스크린과 관련된 가장 다루기 어려운 문제일 겁니다.

그 이유는 빠르거나 쉬운 해결책이 없기 때문입니다.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는 선스크린을 찾기 위해선 여러 번의 시도가 필요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가벼운 제형의 선스크린을 선택하세요. 이러한 제형은 트러블을 유발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 여러 합성 성분(에칠헥실살리실레이트 또는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과 징크옥사이드 같은 미네랄 활성 성분이 함께 함유된 선스크린을 사용해보세요. 트러블이 날 수 있는 피부에 이러한 조합이 잘 균형을 이뤄줄 수 있을 거에요!
  • 선스크린과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우고 취침하세요. 이중 세안을 해보며 한번 세안하는 것과 다른 점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5.선스크린이 백탁 현상을 남깁니다

문제: 선스크린을 골고루 발랐는데도 백탁이 생깁니다.

해결책: 틴트가 은은하게 포함된 미네랄 선스크린을 사용하면 백탁 현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틴트가 포함된 제품을 찾기 힘들거나 틴트가 파운데이션 색상을 방해한다면

손바닥에 은은한 브론즈 젤 소량을 사용중인 선스크린에 섞은 후, 얼굴에 바르세요.

브론즈 젤이 선스크린의 효과를 희석시키지 않으면서 백탁 현상을 없애 줄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전에 선스크린 바르는 방법

문제: 선스크린이 메이크업을 방해해요.

해결책: 이런 경우는 “해변가”용 내수성 선스크린 때문이거나

선스크린이 충분히 흡수되기 전에 메이크업을 해서 생기는 경우 일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할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피부 타입에 맞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중이라면 메이크업을 하기 전,

3-5분정도 기다린 후 사용하거나 UVA/UVB를 차단하는 프라이머를 사용한 후,

외선차단지수가 포함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보세요.

폴라초이스 선스크린 보러가기

이 외에 관련된 컨텐츠를 확인해보세요:

  1. 선 케어의 모든 것
  2. 선스크린 바를 때, 놓치는 네 가지 부위
  3. 민감한 피부를 위한 선스크린
참고 정보:
Journal of Athletic Training, September 2016, pages 696–700
JAMA Dermatology, August 2016, pages 920–927
Acta-dermato Venereologica, March 2014, pages 152–156
British Journal of Dermatology, March 2011, pages 1–7
Dermatologic Clinics, January 2006, pages 75–79
Beauty Advic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