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사용법

 

건조함, 수분 부족, 유분이 고민인 경우, 페이스 마스크는 중요한 역할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피부가 좋더라도 마스크를 써야 할까요? 그리고 써야 한다면, 스킨케어 루틴에서 어느 단계에서 사용해야 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저희가 답해드립니다.

마스크 종류

이미 좋은 피부를 갖고 있다면 마스크는 필수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가 좋아 보인다고 해도 피부가 지쳐 있거나 건조하거나 또는 칙칙해 보일 때 유용합니다. 이러한 경우, 수분을 공급해주고 브라이트닝 마스크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하루만에 눈에 띄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성피부라면, 성분 조합이 잘된 수분을 공급해주는 마스크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지복합성에는 유분을 흡수하거나 모공을 제어해주는 마스크가 도움이 되겠죠.

언제, 어떻게 마스크를 사용해야 하나요?

마스크 종류(클레이, 크림, 시트, 필오프, 등)에 상관 없이 사용 전, 피부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씻어내는 마스크를 사용할 경우, 세안 후 사용하되 스킨케어 루틴 시작 전 단계에서 사용하세요.

오버나이트 마스크를 사용할 경우, 취침 전 스킨케어 루틴의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세요.

대부분의 씻어내지 않는 마스크는 수분을 공급해주는 포뮬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저녁용 모이스처라이저를 생략해도 되지만, 악건성 피부일 경우, 마스크와 모이스처라이저 모두 사용하세요.

시트 마스크는 스킨케어 루틴 전 단계에 사용 합니다. 사용 후, 마스크를 제거하고 피부에 남아 있는 내용물을 흡수시킨 후, 다음 단계로 진행 하세요요.

클레이, 머드, 또는 차콜 마스크는 사용 후, 씻어내야 합니다. 다른 스킨케어 루틴 제품 사용 전에 거쳐야 하는 단계입니다.

대부분의 필오프 마스크는 폴리비닐알코올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에 건조함을 유발하고,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마스크는 알코올이 떼어내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성분입니다. 아무리 수분을 공급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하더라도, 이러한 유형의 마스크는 추천 하지 않습니다.

이 외에 관련된 컨텐츠를 확인해보세요:

멀티마스킹의 좋은점

참고 정보:
Indian Journal of Dermatology, May-June 2016, pages 279–287
International Journal of Cosmetic Science, August 2014, pages 355–360
Journal of Cosmetic Science, September-October 2011, pages 505–514
Applied Clay Science, Volume 36, 2007, pages 4–21
Beauty Advic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