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오염이 피부에 어떤 손상을 줄까

어디에서 살든지 상관없이, 대기 오염은 건강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새로운 연구에서는 공기 중 오염 물질이 피부가 어떻게 보이고, 느끼고, 심지어 어떻게 노화하는지에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염은 태양에 노출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피부에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UV 광선뿐만 아니라 환경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하는 필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 해지고 있으며, 올바른 스킨 케어는 보호의 시작점입니다.

대기오염이란?

대기 오염이란 자동차 배기가스, 제조 공정, 화학 및 석유 정제, 담배 연기 등 사람의 활동으로 대기 중으로 방출되는 가스 또는 입자를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기체 대기 오염 물질은 처음부터 피부에 침투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들은 피부 표면에 손상이 점차 커지고, 결국 그 손상은 오염 물질이 몸에 쉽게 들어가게 됩니다.

작은 미립자 물질로 알려진 비가스성 오염의 한 유형은 실제로 모공에 들어갈 수 있는 아주 작은 크기로 이루어져 모공에 들어가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염 물질은 너무 작기 때문에 종종 나노 분자라고 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얼굴을 씻어 내는 방법만으로 이러한 오염 입자가 모공에 들어가면 제거되지 않습니다.

대기 오염은 대도시가 더 심하지만, 농촌 지역에 거주한다고 해서 대기 오염의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운 것은 아닙니다. 모든 형태의 오염은 대기와 물을 통해 이동하며 땅의 토양에 정착할 수 있으므로 산업화한 도시의 경계를 넘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환경 오염이 피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매일 오염 물질이 피부의 건강과 외모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피부에 가장 큰 위험을 초래하는 5가지 대기 오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동차 및 트럭 배기 가스
  2. 담배 연기
  3. 제조 부산물(예: 플라스틱의 프탈레이트)
  4. 작은 미립자 물질 (에어로졸 형태의 휘발성 유기 화합물 포함)
  5. 스모그 (특히, 지면 오존)

모든 형태의 오염은 피부에 활성 손상을 유발합니다. 제대로 확인하지 않을 경우, 건강하게 보여야 할 피부가 손상되고 악화할 수 있습니다.

오염은 또한 피부 장벽을 파괴함으로써 피부의 미생물을 균형을 잃게 만듭니다. 공기 중 오염 물질이 일으키는 문제는 절대 아름답지 않죠.

 

공기 중 오염 물질이 모공에 달라붙어 여드름 같은 뾰루지를 일으키고 피부의 깊은 층에서 손상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주름과 변색이 생기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피부 표면이 무너지면 손상된 피부를 통해 작은 많은 종류의 공기 중 오염 물질이 몸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피부의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건강과 외모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호흡으로 인해 대기 오염이 신체로 들어가는 가장 직접적인 경로가 있습니다. 흡연하지 않고, 항산화가 가득한 슈퍼 푸드를 섭취함으로써 이러한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도 마찬가지입니다.

Beauty Advic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