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위한 병풀추출물

만약 한국 스킨케어 (일명 K-beauty)의 팬이라면, 병풀추출물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다른 다양한 이름으로도 불리는데, 브라미Brahmi, 아시아틱 페니워트Asiatic pennywort, 타이거 그라스tiger grass 및 고투 콜라gotu kola가 있습니다. 이 식물 추출물은 보습 성분으로 환영받는 성분으로, 한국 브랜드의 많은 모이스처라이저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종종 “시카 크림(cica creams)”으로도 불리고 있으며 놀랍지 않게 많은 서양 뷰티 브랜드의 관심을 끌고 있기도 합니다.

 

병풀추출물이란?

병풀추출물은 주로 아시아에서 자라는 다년생 약초입니다. 수년간, 요리와 의약 쪽에서 모두 사용되었지만, 많은 식물 추출물과 마찬가지로 스킨케어 성분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늪지대에서 자라는 이 허브는 처음 몇 년 전 한국의 크림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몇 년 동안 에스티 로더에서 사용해왔지만 시카크림으로 불리지는 않았습니다.

시카 크림은 제품이 주장하는 진정 효과 때문에 유명한 K-뷰티 의식의 초석이 되었으며, 오래된 모든 것이 다시 새롭게 등장한 경우, 서양의 뷰티 브랜드에서는 이 성분을 새로운 뷰티 성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병풀추출물을 과장할 가치가 있을까요?

 

병풀추출물은 피부에 어떤 역할을 하나요?

병풀추출물은 단지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성분이었습니다. 항산화 역할을 하는 마데카소사이드를 비롯한 활성 성분 덕분에 피부에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 병풀추출잎은 또한 강력한 항산화 성질을 가지고 있고, 풍부한 아미노산 원천이며, 열이 나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좋은 수분 공급 성분임을 보여주는 추가적인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병풀추출물은 태양 손상의 가시적인 효과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의 보호 장벽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한 가지 식물 성분에 비하면 장점이 많지만 한 가지 확실히 해야 할 점은 병풀추출물은 피부를 개선하는 최고의 또는 유일한 천연 성분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수백 가지의 유익한 천연 성분뿐만 아니라 뛰어난 합성 성분(펩타이드 포함!)이 존재합니다.

사실 전통적으로 의약품으로 쓰이며 녹차와 비슷한 부분이 있는데, 바로 피부 진정 요소가 포함된 식물 추출 항산화제라는 점입니다. 이제는 효과를 뒷받침할 수 있는 과학이 존재하죠.

효과에 비해 과장된 천연 성분이 많이 존재 하지만 병풀추출물에 대한 효과는 많은 연구에서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References for this information:
Phytomedicine, April 2018, pages 110–119
Clinical, Cosmetic, and Investigational Dermatology, August 2017, pages 311–315
Indian Journal of Pharmaceutical Sciences, Jan-Feb 2016, pages 27–33
Postepy Dermatologii I, February 2013, pages 46–49
Indian Journal of Pharmaceutical Sciences, 2010, pages 546–556
Beauty Advic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