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성, 지성 피부를 위한 최고의 마스크

 

사람들은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시도하려고 하죠, 하지만 지속적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유효성이 증명된 방법, 즉 좋은 클렌저, 살리실릭애씨드(BHA) 각질제거제, 및 벤조일퍼옥사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첫번째 수단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들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끝내선 안됩니다. 페이셜 마스크를 포함시켜 보세요. 유분기와 막힌 모공을 처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 마스크나 사용해선 안됩니다.

흡수 및 진정 성분의 발란스가 잘 맞는 마스크를 사용해야 모공을 깨끗하게 정화해주고 과한 유분기를 흡수해 피부가 거칠어 보이거나 건조해 보이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마스크가 여드름에 효과적일까요? 자, 함께 알아봅시다!

차콜 마스크

차콜 마스크가 여드름에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차콜은 다공성 구조로 흡착력을 가지고 있어 특정 성분(피부의 유분기 등)을 자석처럼 빨아드리는 기능을 합니다.

차콜은 유분기와 피부 표면의 노폐물을 빨아들일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흡수해, 피부에 다시 저장되지 않도록 합니다. 차콜 마스크를 물로 씻어낼 때, 피부에 남아있지 않았으면 하는 모든 것들이 다 씻겨 내려갑니다. 세안 후, 깨끗하고 상쾌한 모공만이 남는 거죠!

자 이렇게 말했지만, 혼자 만들어서 사용하는 차콜 마스크는 적극 반대합니다. 차콜 파우더를 피부에 바르는 것은 아주 쉬어 보이지만, 지저분하고 거칠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수분 공급 및 진정 성분이 포뮬라된 차콜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차콜 마스크는 차콜의 장점인 흡수 기능을, 건조시키거나 당기는 느낌 없이 제공해주고, 이러한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은 순수 차콜 파우더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씻어내기 쉽습니다.

클레이 마스크

고령토 또는 벤토나이트와 같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클레이 마스크는 과도한 유분기를 흡수하면서 동시에 막힌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결과는 어떠할까요? 피부가 번들번들 하지 않으면서도 트러블이 줄어들고, 모공 수렴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조언: 멘톨,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또는 변성 알코올을 포함한 클레이 마스크(또는 어떠한 페이셜 마스크)는 피해주세요. 이 성분들은 피부를 자극할 수 있고, 피부가 자극되면 유분기와 트러블을 유발하고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토 마스크

또 다른 성분은 백토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클레이와 같은 성분으로 피부의 과한 유분을 흡수해 번들거림을 줄이고 매트하게 만드는 기능이 탁월합니다.

여드름성, 지성 피부에 백토 성분은 도움을 줄 수 있지만, 흥미롭게도, 백토는 아기 고양이의 배설물에 함유된 주요 성분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스스로 만드는 고양이 배설물 마스크를 만드는 여러 레시피를 온라인상에서 찾아볼 수 있겠지만, 이것은 절대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고양이 배설물은 촉감이 아주 거칠 뿐만 아니라 향과 자극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고양이 배설물은 모공에 사용하지 마세요.

여드름용 살리실릭애시드 마스크는요?

살리실릭애씨드(베타하이드록시애씨드 또는 BHA)는 트러블을 조절하는데 탁월하고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성분을 여러 마스크 제품에서 찾아보기란 어렵지 않은데요, 하지만 이것이 문제가 될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살리실릭애씨드는 씻어내지 않는 포뮬라에 사용될 때 더 효과가 좋습니다. 이런 이유는 BHA 성분이 모공에 침투해 묵은 각질 및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노폐물들을 녹여주는 충분한 시간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살리실릭애씨드는 특정 pH 범위 안에서 배합 되어야 각질 제거제의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중에 있는 많은 마스크 제품은 이러한 기준을 지키고 있지 않습니다. 이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은 조금이라도 좋은 효과를 경험할 수 있지만, BHA 성분의 배합이 잘 되어 있고 씻어내지 않는 각질제거제인 경우에만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정보:

Clinical, Cosmetic, and Investigational Dermatology, August 2015, pages 455–461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Dermatology, December 2012, pages 357–364
Chemosphere, August 2005, pages 1129–1140
Ceska a Slovenska Farmacie, November 2004, pages 304–309
Chemical & Engineering News, April 2004, page 26
International Journal of Toxicology, January 2003, pages 37–102

 

 

Beauty Advic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