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닝 베드가 피부에 좋지 않은 이유

연구 자료를 보면 이 사실은 명백합니다. 태닝 베드는 피부에 좋지 않다는 것이죠. 많은 의사들이 태닝 베드를 “피부암 베드”라고도 칭합니다.  더 나아가 세계 보건 기구는 실내 태닝을 “발암물”로 분류하기도 했습니다. . 혹 태닝 베드가 태양광보다 유해한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네, 맞습니다. 하지만 부드럽고, 건강하고 탄력 있는 젊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두 가지 모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이 쬐는 실외에 있는 것과 달리, 태닝 베드는 피부에 아주 근접한 거리에서 강한 방사선을 배출합니다. 더 나쁜 것은 태닝 베드에 달린 전구는 대부분 UVA 방사선을 내뿜습니다. 이것은 태닝 광선으로서 피부의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더 위험합니다.

실내 태닝이 햇빛에 노출되는 것보다 손상을 덜 입힐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태양 노출과 동일하게, 실내 태닝 또한 손상이 누적됩니다. 눈에 바로 띄는 손상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난 후 나타난다는 이야기죠. 실내 태닝은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주름
  • 탄력 손실
  • 거친 피부 결
  • 고르지 않은 피부 톤
  • 갈색 반점과 피부 변색

또한 피부암이 발생할 위험도 있습니다. 실내 태닝으로부터 발생하는 자외선은 흑생종의 발병 위험을 75%나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흑생종은 피부암의 가장 위험한 형태의 암입니다. UVA 방사선은 피부에 변이를 유발하기 때문에, 피부가 어떻게 보이고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있어 여러 피부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을 주목해야 합니다. 자외선은 피부 내 영향을 미칩니다. 피부의 상층부터 밑층까지 내려간 후 반사되면서 피부의 모든 층의 탄력성을 지속적으로 손상시켜 이중 손상을 줍니다.

태닝 베드에 대한 속설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결과가 정말 심각한데도 불구하고 태닝 베드에 대한 유혹은 너무 강합니다. 온라인과 태닝 샵들 사이에서는 사용법과 안전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이 넘쳐납니다. 하지만 이 사실을 기억하세요: 안전한 태닝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 기계 태닝이든 야외 태닝이든지 간에요.

연구 자료가 보여주듯, 다음의 속설들은 전부 사실이 아닙니다.

속설: 태닝 베드는 비타민 D 촉진시킨다.

진실: 태닝 베드에 사용되는 전구가 배출하는 방사선은 주로 UVA 방사선입니다. 하지만 UVA 방사선은 비타민 D를 촉진시키는 것을 할 수 없습니다. 비타민 D 생성은 피부가 태양광에 노출될 때 자극되어 만들어지는데, 이때 UVB 방사선에 노출되어야 발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태닝 베드에 쓰이는 전구가 배출하는 것은 UVA방사선이죠. 태닝 베드는 몇 개의 UVB 방사선만 배출하고, 이 양은 비타민 D를 촉진 시킬 수 없는 적은 양입니다.

속설: 피부암을 유발한다.

진실: 햇볕에 타는 것과 태닝하는 것은 모두 피부암을 유발하는 원인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태닝 베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햇볕에 그을리거나 태닝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부암에 걸릴 확률이 높았습니다.

속설: 태닝 베드는 기분을 좋게 한다.

진실: 밝은 빛과 태닝 베드의 따뜻한 온기가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할 수 있지만. 거의 모든 의학 전문가는 실내 태닝 방법보다 좋고, 안전하고, 가격이 저렴한 방법들이 있다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죠. 이러한 방법들 중에는 매일 운동하기, 명상, 요가, 채소와 오메가3 지방산이 가득한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 것이 있습니다.

속설: 선스크린이나 특별한 태닝 오일을 사용한다면 태닝 베드는 안전하다.

진실: 태닝 베드를 사용하기 전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긴 하지만, 손상을 막아줄 순 없습니다. 태닝을 많이 한다는 것은 피부가 손상되었다는 증거입니다. 태닝 오일은 실내 태닝의 건조, 탈수 효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태닝 전구 의 방사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지는 않습니다.

태닝 베드 없이 태닝하기

셀프 태너(self-tanner)를 사용하는 것은 유일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오늘날의 포뮬라는 그 어떤 때 보다도 훌륭하며, 자연스럽고 고른 컬러를 연출해 위에서 언급된 손상 없이 리얼한 태닝 효과를 제공합니다.

셀프 태닝이 처음이라면, 폴라초이스가 직접 테스트하고 연구한 내용과 팁을 확인해보세요.  태닝 샵에 가지 않더라도 브론즈 빛의 광채를 뽐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정보:  

Preventive Medicine Reports, June 2016, pages 139–144
Clinics in Dermatology, May-June 2015, pages 387–392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 June 2013, pages 12222–12248
Photochemical and Photobiological Sciences, July 2011, pages 1129–1136
Clinical and Experimental Dermatology, July 2011, pages 453–458
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 July 2011, pages 1539–1546
Dermatologic Clinics, April 2009, pages 149–154
International Journal of Epidemiology, December 2006, pages 1514–1521

Beauty Advic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